두 개 이상의 채널이 있는 오실로스코프는 인간에게 공통적인 문제를 야기시킨다. 한 사람이 두 개 이상의 오실로스코프 프로브를 제자리에 고정할 수 있는 손이 충분하지 않기 때문이다. 신제품인 PicoScope 6800E 기기와 같이 8채널 오실로스코프를 사용할 때 특히 문제가 되기 때문에 Pico Technology는 이를 해결하는 것이 매우 고민이었습니다.

이 문제에 대한 해결책은 많지 않으며 거의 비효율적이거나 비용이 많이 발생한다. 예를 들면 그들의 시간을 잘 활용하진 못하지만 프로브를 잡아 줄 수 있는 의무적인 동료가 필요하거나 테스트 중인 장치에 프로브를 납땜해 볼 수 있다. 이렇게 하면 일부 테스트를 진행할 수는 있지만 프로브를 손상시킨다.

Pico는 테스트 중인 PCB(인쇄 회로 기판)를 제자리에 단단히 고정시키고 필요한 만큼 많은 테스트 프로브를 정확하게 배치할 수 있는 기발한 솔루션을 고안했다

시스템을 고정하고 위치를 잡아주는 유연한 "구스넥" 프로브의 차별화된 설계에는 PicoScope 6000 시리즈 오실로스코프와 함께 제공된 Pico 2.5mm 미세 피치 프로브를 사용한다. 이 완벽한 균형과 유연성에는 편중된 프로브 홀더가 핵심이며 이 홀더는 테스트 중인 보드나 부품에 잘 접촉할 수 있도록 하는 스프렁 프로브 팁을 밀어 중력을 활용한다.

4 개의 자석 필러를 사용하여 PCB를 단단히 고정시킨 상태에서 시스템을 점검하거나 납땜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단단하지만 가벼운 스틸 바닥판은 필러와 프로브 홀더를 제자리에 고정시켜주며 한 쪽면이 미러 마감되어 있어 사용자는 PCB 하부에 있을 수 있는 상태 LED를 확인할 수 있다.

프로브 포지셔닝 시스템은 최대 500 MHz의 BNC 오실로스코프를 사용하는 사용자를 위한 4개의 500 MHz BNC 연결 수동형 프로브가 있는 키트 또는 기존 PicoScope 6000 시리즈 고객을 위한 프로브가 없는 키트로도 사용할 수 있다. 별도로 추가 프로브 암을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 중인 키트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